(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효능

2019. 4. 14. 00:22건강식 효능재료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바나나는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과일로써 견과류, 시나몬, 귀리 등의 음식에도 잘 어울립니다. 바나나는 찰진 식감이 좋으며 단맛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바나나 특유의 향이 있으며 껍질을 쉽게 벗겨서 먹을 수 있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품입니다. 바나나는 한 입만 먹게 돼도 많은 영양분과 에너지 그리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에너지가 부족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제, 비타민B6, 미네랄, 탄수화물 등에도 좋습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지방 함량은 열량이 낮고 오히려 수분 함량은 높아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은 수용성 섬유질로서 식사 후에 혈당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바나나 한 개씩을 먹게 되면 소화력이 좋아집니다. 이는 바나나에 들어 있는 펙틴과 녹말 성분이 소화 능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은 심장의 건강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고혈압에도 좋은데요. 매일 아침 바나나를 먹게 되면 혈압을 정상으로 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몸에 필요한 수분을 조절해주며 칼륨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섬유질이 있는데 이는 펙틴이라는 성분이며 이 펙틴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장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B 성분은 배와 허리 통증, 생리 전 증후군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항암효과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바나나가 익었을 때 껍질에 검은 반점 슈가 스핏이라고 불리는 것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 슈가 스핏은 생길수록 당도는 높아지고 암세포를 파괴하는 종양 괴사 인자도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노란색을 띠고 있는 바나나보다 이 슈가 스핏으로 인해 검은색을 띠는 바나나일 경우에 8배 이상 많은 항암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키며 피부를 검게 만들게 되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방지하므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므로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며 탄력 있는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과 칼슘 성분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피로해진 우리 몸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바나나에는 사과의 4배에 달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성분이 눈에 들어 있는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등 눈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므로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을 예방할 때 도움을 줍니다.

'건강식 효능재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름나물의 효능  (0) 2019.04.15
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0) 2019.04.15
도라지의 효능  (0) 2019.04.12
연근의 효능에 대해서  (0) 2019.04.11
단호박의 효능  (0) 2019.04.11